본문 바로가기

여행스케치/인천

신기한 뿌리 나무 생명력은 참 대단 하지요...!!!

728x90
반응형

공원에서 운동하다 보게된 나무뿌리에 관한 이야기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뿌리관찰소라고 표지판까지 해두고 관리를 하나 봅니다.
뿌리에관한 깊은 뜻은
표지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뿌리가 밖으로 다 나와 있는데도 나무는 탈 없이 빤듯하게 잘 자라는 것이 신기하네요
뿌리의 힘이 참 대단하나 봅니다


대단하지요
뿌리가 밖에서 지탱하고 있는대도 나무는 무럭무럭 탈없이 잘자라고 있네요

그 동안 비바람 태풍 수없이 겪었을텐데 아무 탈없이 버티고 잘살고 있는 것이 참 대단 하네요
그러고보면 이 나무의 생명도 참 안스럽기도 하네요.

뿌리가 밖으로 다 나와 있는 모습이 신기해 한바퀴 돌면서 전체를 담아 보았습니다
나무를 지탱하는 뿌리도 평생 힘들것네요

 

편안한 삶도 있는데
어쩌자고 힘들고 어려운 길을 선택해서 위태위태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나무야 뿌리야
둘이 하나가 되어 살아가는 모습이 참으로 대견스럽고 존경스럽다.
우리네 인생도 서로가 보듬고 이해하고 양보하고 배려하고 한번더 생각한다면 참 이나무처럼 아름다운 인생들 일텐데
자연과 나무와 뿌리가 보여주는 것들을 교훈 삼아 우리네 인생도 좀더 따뜻한 사람사는 세상이었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바래 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