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케치/꽃식물

인천 월미공원 작약꽃 수줍음과 부끄러움을 뜻을 가지고 있는 작약꽃...!!!

728x90
반응형

작약꽂
탐스럽지요
꽃송이도 크고 많이들 보셔서 잘 알것지요

작약꽂 꽃말이
수줍음이라네요
큰 꽃송이를 보면 수줍음이라기엔 좀 그런거 같기도 하네요

작약꽃은
사랑하는 님을 따라 꽃이 되어버린 공주의 혼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기품을 가진 꽃이 되었다.
먼저가신 님은 모란이 되었고
그 옆에 남아있게 해달라고 빌어서 작약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온다.
누구나 좋아하는 서양의 꽃이 장미라면
그에 대적할만한 동양의 꽃으로 볼 수 있다.

작약의 전체적인 꽃말은 "부끄러움, 수줍음"

분홍색 작약 : 수줍음.
빨간색 작약 : 성실함.
하얀색 작약 : 행복한 결혼.

작약꽃
지금 주변에 많이 피워 있지요
월미공원에도 작약꽃이 활짝 피워있어 모셔 왔습니다.
즐감들 하세요


꽃이여 오래 그렇게 있거라
나태주

예뻐서가 아니다
잘나서가 아니다
많은 것을 가져서도 아니다

다만 너이기 때문에
네가 너이기 때문에
보고 싶은 것이고
사랑스러운 것이고
안쓰러운 것이고
끝내 가슴에 못이 되어 박히는 것이다

이유는 없다
있다면 오직 한가지
네가 너라는 사실
네가 너이기 때문에
소중한 것이고 아름다운 것이고
사랑스러운 것이고 가득한 것이다
꽃이여 오래 그렇게 있거라



월미도에서 운동 하면서
활짝핀 작약꽃이 발걸음을 잡았네요
어찌 이쁜 꽃을보고 못본척 지나칠수가 있겠습니까요.
한참 작약꽃과 놀아 주었지요
눈맞춤하며 가져왔습니다.
두고두고 보려고요
나태주시인님에 시한편 보시면서 작약꽃도 이쁘게 봐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