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케치/인천

[꽃] 산사나무꽃 꽃이 아주 탐스럽네요...!!!

728x90
반응형

산사나무꽃
처음들어보는 꽃이네요
주변에 피어있는 꽃인데 그냥 꽃이구나하고 처다보고 지나첬는데
다시 보니 꽃봉우리가 아주 탐스럽습니다.

산사나무꽃
꽃말도 좋네요
희망, 유일한 사랑, 관용

산사나무꽃을
아가위나무, 아그배나무, 찔구배나무, 질구나무, 돌배나무, 애광나무 등 지방에 따라 불리는 이름이 다양하다네요

잘 익은 열매는 나중에 따서 술도 담아 먹을수 있다네요
술좋아하시면 집에다 한그루 심어도 좋을듯 싶습니다.

산사나무에 대한 애깃거리도 많네요
오월을 상징햔다고하여
5월의 꽃이라고도 한다네요

동양의 산사나무는 주로 약재로 쓰는 나무일 뿐이지만,
유럽 사람들에게는
수많은 전설을 가진 민속나무로 알려져 있답니다.

고대 희랍에서의 산사나무는
희망의 상징으로서 봄의 여신에게,
로마 사람들은 꽃의 여신에게 바쳤다고 합니다.

지금도 5월 1일이면
산사나무 꽃다발을 만들어 문에 매달아 두는 풍습이 있다네요
영국에도 산사나무에 얽힌 전설이 많이 남아 있으며,
5월이 되면 태양숭배를 상징하는 축제를 열고
하루 종일 야외에서 춤을 추면서 보낸다고 하네요. 이때쯤 활짝 피는 산사나무 꽃은 5월의 상징이라네요.

이상으로
산사나무꽃에 대한 소개는 끝
😂 😂 😂 😂 😂

혹여나
주변에 산책시나 길가다 꽃을 보시거든
산사나무꽃이라는 것을 아시고
눈인사 한번씩 주세요

탐스럽네요
👍👍👍

오늘은
산사나무꽃으로 인사를 드렸네요ㆍ



오늘 하루도 열심히 최선을 다 한다면
어쩜 그것이 바로 내일의 희망이요
행복이 아닐까요?

평화로운 오늘이 바로
'행운의 날' 입니다.

행운의 주인공이
바로 당신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 글 中에서



오늘
행운의 주인공이 되세요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