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케치/꽃식물

[꽃] 씀바귀꽃도 다시보니 이쁘네요

728x90
반응형

씀바귀꽃
요즘 주변에서 많이 볼수있는 꽃이지요
관심이 없을때는 그냥 지나첫던 꽃인데
관심을 가지고 다시 보니 이쁘네요

노오란 새을 좋아하는 편이라
꽃잎이 노랗게 피워있어 다시 보게 되었네요
씀바귀꽃도 자기좀 처다봐 달라고
자기도 좀 찍어 달라고 노래하듯
봄바람에 산들산들 흔들리는 모습이 안스러워 잠깐 함께 놀아 주었네요

봄나물 중 강한 쓴 맛을 갖고 있는 
씀바귀는 
특유의 쓴맛과 풍미로 
뿌리와 잎 모두 봄철 입맛을 돋우는 
대표 식재로 활용되고 있다네요

씀바귀의 꽃말은
헌신
그리고
순박함이라네요

씀바귀는
흰씀바귀. 선씀바귀. 노랑선씀바귀. 좀씀바귀. 벋음씀바귀등 종류가 다양 하네요

 비도오고
날씨가 꿀꿀하네요
자연의 식물과 나무들어게는
달콤한 영양제 이것지요
기분전환 하시라고
노오랗고 밝은 꽃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오늘 하루 남은 오후에 시간
기분 좋은 마음으로
행복한 일들 많이
만들어 가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