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케치/꽃식물

황금부처의꽃 금불초

728x90
반응형

금불초 꽃말
샹큼함
상존함

금불초는
금동전 금불상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금불초(金佛草)를
‘황금 부처 꽃’
금불화(金佛花)라고도 한다.

금불초 전설

옛날 금술 좋은 부부가 살았는데
남편이 옆구리가 아프다며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남편이 왜 죽었는지 죽음의 원인을 알고 싶었던 아내는 의원을 찾아갔고
의원이 남편의 옆구리를 해부해 본 결과 원인이 '담석'으로 인한 사망이었다.
부인은 남편 생각에 담석을 주머니에 넣고 다녔다.
어느 날 산에서 땔감을 구해 오는데 담석이 반으로 줄었다.
땔감을 자세하게 분석해 보니 금불초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것을 보고 의원은
금불초가 담석을 녹여 없애는구나 생각하고
담석증 환자를 치료했는데 정말로 효과가 있었다는 전설이다.​


금불초 백과사전
아래 클릭
👇👇👇

금불초

금불초는 국화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이다. 키는 10~60cm가량이고, 줄기가 곧게 자란다. 뿌리와 줄기가 옆으로 뻗으면서 번식한다. 잎은 어긋나기로 나고 잎자루는 없으며, 긴 타원

m.100.daum.net




황금빛 색깔로 피어나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금불초
이쁘지 않나요

😀😃😄

황금부처의꽃 금불초 보시면서 하루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