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케치/사찰여행

고성 천년고찰 금강산화암사와 수바위

728x90
반응형

화암사는
금강산 일만이천봉 가운데 남쪽 제1봉이라는 신선봉을 오르는 길목에 있다.
이 때문에 화암사도 팔만구암자의 첫 번째 암자라고 적고 있다. 설악산국립공원 내 위치해 있으면서도 일주문에 ‘금강산 화암사’라는 현판을 걸어놓은 이유다

일주문에는
"금강산 화암사(金剛山 禾巖寺)"라고 표기돼 있다.
금강산 줄기가 남쪽으로 뻗어 내린 끝자락,
또는 반대로 금강산이 시작되는 초입에 터 잡고 있기 때문이다.

화암사 들어가는 다리

화삼사 종각

화암사 들어서면 눈앞에 웅장하게 펼처지는 수바위
속았다
수바위를 보려면 화암사에 들어와 보면 되는 것을 ㅠㅠ
신선대 가면서 잘안보인다고 투덜대면서 갔던 생각에 웃음이 나온다.
사전 지식없이 간 내 탓인걸
😜🤪😝🤑

화암사 대웅전

우연히 담은 한장의 사진
참 정겹네요
강아지와 주인
오늘에 포토로 선정해주고 싶네요

화암사와 수바위를 하나로 잡아 보았습니다.

부처님 손의자도
참 정겹지요
굿 아이디어네요

화암사 삼성각
삼성각 안 벽에는 금강산천성대 상팔당 세전봉 삼선대등 금강산의 풍경들이 그려져 있다네요
사전지식 없이 가서 보지 못했음ㅠㅠ

화암사에 걷는 곳마다 수바위가 눈에서 벗어 나질 않네요
화암사는 곧 수바위라고해도 틀리지 않겠네요
보는 각도에 따라 보고 또 보아도 싫지가 않네요

나만의 보는 각도
탑하고 종과 일치시켜 봅니다.

석가모니 고행 불상

미륵전 가는 길

미륵전 가는 길에서 바라본 수바위

미륵전 앞에서 바라보는 수바위
눈앞에 손을 뻗치면 닫을 듯 정말 보고 또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수바위 뒷쪽으로 보이는
달마봉 울산바위 신선대

미륵전 앞에서 본 달마봉

울산바위

미륵전

수바위와 화암사를 여려 각도로 잡아 보았다.

화암사 나오면서
아쉬움에 수바위 몇캇더 담아 보았습니다.


강원도 고성
금강산화암사라는 천년 고찰
고성여행시 꼭 한번 다녀 오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되시면
수바위 시루떡바위 금강산 줄기인 신선대(성인대라고도 함)
그리고 울산바위도 보시고
'화암사 숲길'의 절경인 경치도 구경하시고 화암사에서 차한잔 하시면서 수바위의 늠름한 모습도 보시면서 멋진 여행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화암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아래 참고 하세요
👇👇👇

화암사

강원도 고산군 토성면 설악산(雪嶽山)에 있는 남북국시대 통일신라의 승려 진표가 창건한 사찰. 대한불교조계종 제3교구 본사인 신흥사(神興寺)의 말사이다. 769년(혜공왕 5)진표(眞

100.daum.net

금강산 화암사 - 우먼포스트

끝과 끝이 만난다. 다른 끝과 끝이 만나는 곳이 있다. 설악산과 금강산 경계가 나뉘는 곳이다. ​바로 금강산 첫 봉우리인 신선봉에 오르면 그 풍광을 마주할 수 있다지만 강원도 고성에 화암사

www.womanpost.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