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케치/꽃식물

[꽃] 개망초 꽃말이 참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개망초
꽃보다 꽃말이 마음에 드네요
꽃은 여기저기 흔하게 볼수 있어 많이들 보았으리라 생각됩니다.

 

 

개망초
꽃말은 화해라네요
"가까이 있는 사람은 행복하게 해주고
멀리 있는 사람은 가까이 다가 오게 해준다"

너무 멋진 꽃말이네요!!!

 

 

사실 꽃은 흔하게 볼수 있어서 였을까

이런 깊은 의미의 뜻을 가지고  있으리라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이네요   

다시 보니 아름다운 야생화 꽃 맞네요 ㅎㅎㅎ

주변분들에게 화해를 하고 싶을때
개망초꽃으로 마음을 전하면서 사과를 하면 좋겠네요.

 

 

개망초꽃
우리들에게 버릴게 하나 없는 아주 유익한 약재료등
유용하게 쓰이는 식물이네요
자세한 것에 대해 궁금하신 것은 검색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 😂 😂

 

 

개망초꽃
몇컷더 올려 봅니다.
즐감하세요.

 

 

 

 


개망초꽃 / 안도현

 눈치코치 없이 아무 데서나 피는 게 아니라
개망초꽃은 사람의 눈길이 닿아야 핀다.

이곳 저곳 널린 밥풀 같은 꽃이라고 하지만
개망초꽃을 개망초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이 땅에 사는 동안 개망초꽃은 핀다.

  더러는 바람에 누우리라
햇빛 받아 줄기가 시들기도 하리라

그 모습을 늦여름 한때 눈물 지으며 바라보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면
이 세상 한쪽이 얼마나 쓸쓸하겠는가

훗날 그 보잘것없이 자잘하고 하얀 것이
어느 들길에 무더기 무더기로 돋아난다 한들
누가 그것을 개망초꽃이라 부르겠는가 
.


개망초
시 한편 남겨 봅니다.



좋은 사람은 가슴에
담아 놓기만 해도 좋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